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다시 파이널!
  • 다시 파이널!
  • 저자 : 신채연 지음 출판사 : 꿈꾸다 제작일 : 2021.02.21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태블릿PC 실행 가능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청소년>청소년 문학 유통사 : 알라딘
  • 추천수: 0  대출 : 0/5 반납예정일 : 2022.12.07 예약 : 0
  • 통합 뷰어 이용안내

“우리는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달린다”

울고 웃긴 진짜 중2 이야기!
한 번도 1번이 아닌 적이 없었던 서정훈,
전학 온 송대범에게 주전 골키퍼 자리를 빼앗긴다. 빼앗긴다는 건 슬픈 거다.
<다시 파이널!>에서 이기적인 어른들의 욕심을 가감 없이 보여주며
정의로운 행동이 무엇인지도 알려준다.

서정훈은 1번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다시 파이널을 치르고 있는 세상 모든 정훈이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요즘 사회적으로 스포츠계에 학폭과 부정부패들의 기사가 핫이슈 되고 있다.
유명인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가해자, 피해자가 많이 있다.
<다시 파이널!>은 이런 무거운 주제들을 요즘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풀어쓴 성장 소설이다. 진정한 스포츠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책으로 축구를 하면서 꿈을 찾고 우정을 키우며 앞으로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정훈이와 그 친구들이 스스로 깨달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경쾌하면서도 예리하게 보여준다.

골키퍼 서정훈. 신라초 영재로 중학교 축구부 생활을 화려하게 시작한다. 축구 영재로 마냥 승승장구할 것 같았던 정훈에게 검은 그림자가 몰려온다. 전학 온 송대범! 송대범은 제주도에서 꽤 유명한 골키퍼를 했고 전학 온 첫날부터 골키퍼 장갑을 준비해왔다. 게다가 정훈이가 꿈에 그리던 영국 유학까지 다녀왔다니…… 서정훈은 태연하게 관심 없는 척하지만 궁금해서 참을 수가 없다. 무엇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기분이 좋지 않다.
《다시, 파이널!》에서는 아이들만의 축구 경기에 어른들의 욕심이 개입하면서 부조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정훈이와 친구들은 정의가 무엇인지 축구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준다.
‘내 걸 뺏어 갔어.’ 학교 폭력의 가해자인 것을 숨기고 제주도에 있는 학교와 영국으로 유학 갔다 정훈이가 다니는 학교로 전학 온 송대범은 돈 많은 아버지 덕분에 주전 골키퍼가 되었다. 그동안 한 번도 1번이 아닌 적이 없었던 서정훈은 송대범에게 주전 골키퍼 자리를 빼앗기자 분노하며 자신의 팀이 지기를 간절하게 빈다. 과연 서정훈은 자신의 1번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떠한 방식으로 1번을 찾아올 수 있을까?
신채연 작가는 《다시, 파이널!》을 통해 축구를 하면서 꿈을 키우고 성장기의 갈등, 외부의 부조리함에 맞서 내면을 단단하게 키워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경쾌하게 담았다.
정훈은 할머니 동동희 여사와 함께 산다. 부모님은 에베레스트산 정복을 위해 떠나 돌아오지 않고 있다. 이러한 정훈은 자신에게는 넓은 나무판이 없다고 생각한다. 나무판만 있다면 자꾸 빠져들어 가기만 하는 뻘에서 쉽게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친구 선호는 정훈이가 진흙에 빠지면 자신이 나무판을 던져준다고 한다. 정훈은 이런 선호가 고맙기만 하다.
그러나 정훈은 누구의 도움 없이 진흙에 빠졌을 때 스스로 빠져나오는 방법을 알아냈다. 정훈이와 친구들은 이렇듯 어른들의 불합리함과 거짓에 상처를 받지만 스스로 회복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이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더욱 성장한다.

“잘못을 타이르는 건 어른들 몫이지만 잘못이 무엇인지 알아야 타이를 수 있다는 걸.”
정훈이는 잘못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아이들에게 잘못을 훈계하고 억누르려는 어른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그리고 아이들은 축구를 하며 이러한 부조리함을 회피하지 않고 당당하게 맞서서 싸운다.

《다시, 파이널!》에서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과 축구를 둘러싼 이기적인 어른들의 욕심 때문에 아이들에게 상처주고 상처 받은 아이들은 꿈을 포기하게되는, 그런 과정을 통해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다.
축구를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우정을 키우며 어떻게 사는 것이 옳은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정훈이와 그 친구들과 함께 우리도 한층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