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 NOTION - 일잘러들의 생산성 향상 비법, 개정판
  •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 NOTION - 일잘러들의 생산성 향상 비법, 개정판
  • 저자 : 피터 킴.이석현 지음 출판사 : 애드앤미디어 제작일 : 2020.10.31
  • 소속도서관: 교육청  포맷 : PDF 파일
  • 카테고리 : 경영/처세>경영/처세 유통사 : 알라딘
  • 추천수: 0  대출 : 4/5 반납예정일 : 2022.12.11 예약 : 0
  • 통합 뷰어 이용안내

노션 서비스 전격 무료화!
노션 한글판 출시!!
노션 서비스의 무료화와 한글판에 맞게
처음부터 다시 만든
한 권으로 끝내는 NOTION 노션 (개정판)
이제는 노션이다!
쉽고, 예쁘고, 유니크한 생산성 향상 툴
요즘 대세인 노션을
가장 쉽게 한 권으로 끝내주는 책

“책은 마치 옆에서 설명해 주는 선생님처럼 친절하게 안내해준다.
정말 저자가 이끄는 대로 따라 하다보면 요롷게 만들어진다.
내가 읽은 책을 정리한 독서 일지와 책의 밑줄을 정리한 페이지. 예쁘게 만들어졌다.“
- 햇빛나무님의 서평
“이 책은 그야말로 노션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싶은 대다수의 '일반인'들을 위한 책입니다.
노션을 처음 접해보는 초보자들을 위해 썼다고 보시면 돼요.
노션은 수많은 생산성 앱들의 장점을 모아놓은 파워풀한 툴이지만, 이를 반대로 표현하면 너무나 많은 기능으로 사람들을 지레 겁먹게 만들기도 하죠.
노션으로 할 수 있는 작업만 단편적으로 나열해도 일정관리, 프로젝트 보드, 갤러리, 협업 기능, 홈페이지, 문서작업, 위키, 데이터베이스, 함수 등....
입이 딱 벌어지거든요.
하지만, 같은 공대를 나왔지만 코딩의 ㅋ도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수많은 심화기능은 그야말로 그림의 떡 일 뿐입니다.
그리고 노션은 협업을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도구지만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회사(특히 공기업, 대기업 등)는 보안을 문제로 노션을 활용할 수 있을만한 환경이 아닌 경우가 많죠.
따라서 전적으로 개인의 생산성 향상과 기록을 위해 이용해야 하는데, 그때 필요한 기능은 굉장히 기본적인 것에 국한됩니다. 이 책은 그런 분들을 위해 아주 핵심적인 기능한 자세히 설명해 놓았어요.
FROM 노션을 아예 모르는 사람 TO 노션을 조금 건드려본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Howtobehappy님의 서평
“이 책을 읽으면서 신기했던 부분은, 제가 이런 생산성 어플이나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글과 그림 설명만으로도 마치 직접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이 이해가 된다는 점입니다.
아마 책의 설명이 조금 어려웠다면 이 책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쭉 읽기 어려웠을 거 같습니다.
그랬다면 책만 보기 어려워 직접 실습해보고 책을 보기를 번갈아 하게 되어 책의 분량과는 반대로 읽는데 시간이 꽤 걸렸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노션 초보들은 입문서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기본 기능들의 예제 실습 후 다양한 템플릿을 응용하는 내용이, 앞으로 노션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겠다는 그림이 그려져 가장 좋았습니다.“
- 운이 좋은 남자님의 서평
“이 책은 사진이 많아서 설명을 보고 내가 한 게 맞나? 하는 의문이 안들어서 좋다. 글자 입력부터 일정관리에 좋은 캘린더나 To-do 리스트까지 어떻게 만드는 지 과정마다 사진을 많이 넣어서 초보자들이 배우기 쉽게 해 놓았다.
이 책의 실전예제 목록은 총 다섯가지다.
나는 이 중 독서습관과 To-do 리스트가 매우 유용했다.
따라가기만 하면 5분 내로 뚝딱! 만들어진다. 정말 신기했다.“
- 세실리아님의 서평
최근 ‘일잘러’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노션’을 아시나요?
노션은 미국 실리콘밸리를 뜨겁게 달구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핫한 반응을 얻고 있는 생산성 항상 앱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고 활용하기를 원하지만, 어렵다는 선입견 때문에 시작을 주저하고 계시기도 하지요.
<한 권으로 끝내는 NOTION 노션>은
노션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노션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션 만의 유니크한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노션을 처음 접하는 분도, 노션을 배우다가 포기하신 분에게도 저자가 옆에서 이야기하듯 차분한 설명으로 노션을 알려줍니다.

따라 하다 보면 저절로 완성됩니다.
불필요한 기능들에 대한 설명을 과감히 덜어 내고, 수록된 예제를 따라 하다 보면 저절로 완성되도록 설계했습니다. 노션이라는 서비스를 설치하고, 가입하고,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기능이 익숙해질 뿐만 아니라, 결과물도 바로 만들어 볼 수 있는 ‘무조건 따라 하기’ 방식이 강점입니다.
노션을 바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션 활용법 각 과정에는 저자가 직접 만든 노션 페이지를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예제를 직접 확인하고, 필요하면 다운로드하여 나의 노션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션으로 나만의 포트폴리오, 독서 기록, 포토 갤러리, To-Do List를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노션의 기본 기능을 쉽게 이해하고, 실전 사례를 따라 해보며, 내게 맞는 노션을 찾아 자신의 분야에서 온전히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살아 움직이는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
한 권의 책을 만들고 나면, 그 책을 통해 다양한 일들이 벌어집니다. 좋은 책을 만들어주어 감사하다는 독자들의 소중한 후기도 올라오고, 저자들의 다양한 활동소식도 들려옵니다. 또 여러 채널에 책을 홍보한 콘텐츠도 쌓여 갑니다. 하지만, 이런 소중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놓을 곳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노션은 그것을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일찌감치 노션의 대단한 기능을 알아차리고, 회사업무와 개인의 생산성 향상에 적극 활용하고 계셨던 이 책의 공동 저자이자 노션의 헤비유저이신 두 분을 만난 날, 저는 바로 같이 책을 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만큼 노션에 대한 첫인상은 강렬했습니다.
<한 권으로 끝내는 노션>을 만들면서 노션 까막눈이었던 저도 하나하나 기능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노션으로 출판사의 홈페이지를 완성했습니다. 노션 홈페이지에는 신간 소개와 독자들의 후기, 저자들의 활동, 함께 일하는 팀원 소개를 큰 축으로 넣고, 그 축에서 뻗어나가는 새로운 가지는 계속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션은 비싸게 만들어 놓고 손도 못 대는 기존의 홈페이지와는 전혀 다른 살아 움직이는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머릿속에는 노션으로 할 수 있는 더 많은 것이 계속 떠오릅니다. 그 많은 아이디어를 아주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생깁니다.
편집자로서 느낀 노션은 정말 스마트하고, 쉽고, 가볍습니다. 이 책을 통해 노션을 쉽게 이해하고, 각자의 업무에 맞게 최적화하여 연봉도, 매출도 쭉쭉 올리시기를 응원합니다.
애드앤미디어 대표 엄혜경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