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국립 어른 초등학교
  • 국립 어른 초등학교
  • 저자 : 이지훈 글, 정용환 그림 출판사 : 주식회사 거북이북스 제작일 : 2022.06.09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 실행가능  포맷 : PDF 파일
  • 카테고리 : 어린이>한국동화 유통사 : 다산지엔지
  • 추천수: 0  대출 : 1/5 반납예정일 : 2023.02.11 예약 : 0
  • 북큐브 전자책 스마트폰 이용안내

“아이들에게 인정받는 어른, 어른다운 어른!
이런 모범이 될 어른을 양성하기 위해
국립 어른 초등학교를 신설합니다.“

기발하고 엉뚱한 상상이 현실이 된다!
소통과 이해,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

4학년 라온이는 이번 겨울 방학 기간에 학교로 출근합니다.
국립 어른 초등학교의 어린이 선생님으로 뽑혔기 때문이지요. 누구를 가르치냐고요? 바로 어른들이요! 라온이 엄마, 아빠도 ‘어른 자격증’을 받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어른 초등학교로 향합니다. 새로운 정책에 불만투성이지만 어른 자격증이 없으면 진짜 어른으로 대우받지 못하는 세상이니까요.

엄마, 아빠는 물론, 어른들을 가르칠 생각에 라온이는 잔뜩 신이 났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이 되고 보니 만만치 않네요. 어른답지 않은 어른이 어찌나 많은지. 무단횡단을 하는 어른들, 길거리에서 언성을 높이며 싸우는 어른들, 담배꽁초를 아무렇게나 버리는 어른들. 이 어른들을 어떻게 가르치면 좋을까요. 한숨이 푹푹 나오는 라온입니다.

국립 어른 초등학교에는 시험도 있고 숙제도 있고 심지어 일기 검사까지 합니다. 어른들에겐 사생활이 있다며 우겨 보아도 별수 있나요? 여긴 어른 초등학교인데요! 졸업하려면 교칙을 따를 수밖에요. 게다가 장기자랑 대회에 가족 뉴스 영상까지 만들어야 하니, 어른들은 해도 해도 너무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은 아무렇지도 않아요? 이 귀한 시간을 이렇게 보내고 싶어요?
정말이지 이런 공부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잖아요!”

시험에 통과하지 못해서 나머지 공부를 하던 어른들은 결국 참았던 분노가 터져 나오고 맙니다. ‘감히 어른들을 가르치려 하다니!’ 화가 난 어른들은 더는 어른 초등학교를 다닐 수 없다고 결심하지요. 똘똘 뭉쳐 묘안을 생각해낸 어른들은 충격적인 일을 꾸밉니다. 어린이들에게 본때를 보여주겠다면서요.

어린이 선생님들과 어른 학생들의 치열한 두뇌 싸움!
어른들은 어린이들을 이기고 어른 초등학교를 없앨 수 있을까요?
그런데 어른이 어린이를 이기면 무엇이 좋은 걸까요?

이렇게 이지훈 작가는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마법 같은 세상을 탄생시켰습니다. 거기에 정용환 그림 작가가 하얀 백지와 까만 글 틈에 화려한 색감을 사용하여 생기를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과감한 구도로 역동적이게 묘사한 일러스트는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지금 단 하나밖에 없는 학교, 《국립 어른 초등학교》로 출근해 볼까요? 어린이 선생님의 가르침을 기다리는 어른 학생이 잔뜩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맛보지 못한 신나는 일상이 펼쳐질 거예요!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