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아주 특별한 책 잔치
  • 아주 특별한 책 잔치
  • 저자 : 최은영 출판사 : 개암나무 제작일 : 2021.12.07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태블릿PC 실행 가능  지원 기기: 스마트폰 실행가능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어린이>한국동화 유통사 : 다산지엔지
  • 추천수: 0  대출 : 0/5 반납예정일 : 2023.02.11 예약 : 0
  • 북큐브 전자책 스마트폰 이용안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꿈을 위해서
얼마만큼 노력하고 있나요?
《아주 특별한 책 잔치》는 유명한 동화 작가가 되고 싶은 봉 작가와 동화 속 주인공이 되고 싶은 하늘다람쥐 ‘하다’를 통해 꿈을 이루는 데 있어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우는 동화입니다.
오늘은 아름드리 도서관에서 동화 속 주인공들과 함께하는 책 잔치가 열리는 날입니다. 숲속 동물 친구들이 너도나도 바쁘게 도서관으로 가고 있지요. 그런데 하늘다람쥐 하다는 다람쥐가 주인공인 동화가 없어서 책 잔치에 초대받지 못했습니다. 심통이 난 하다는 도서관장에게 따지려고 도서관으로 향했어요. 그때 어디선가 달콤한 향기가 났습니다. 봉 작가가 만든 바삭한 달고나 냄새였지요. 봉 작가는 유명한 동화 작가가 되기 위해 동화 한 편을 써서 출판사에 보냈지만 번번이 퇴짜를 맞았어요. 그 때문에 실의에 빠져 있던 중 책 잔치에서 달고나라도 팔까 하여 나온 참이었지요. 하다는 달고나로 책 잔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봉 작가를 꾑니다. 그 길로 둘은 도서관으로 갔어요. 하다와 봉 작가는 책 잔치에 모인 어린이들과 동물 친구들에게 환영받을 수 있을까요?
초등학생들이 직접 고른 키워드를 주제로 만든 〈초이슈〉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지난 8월 마지막 방송은 ‘장래희망’을 주제로 진행되었어요. 뮤지컬 배우와 판소리꾼을 꿈꾸는 어린이들을 소개했는데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열정을 쏟아내는 아이들의 모습이 대견하고 멋져 보였습니다. 그러나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이 순탄치만은 않아 때때로 눈물을 흘리고 좌절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요.
우리는 모두 꿈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꿈을 이루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에요.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자신의 길을 묵묵히 가야 하고 매순간 맞닥뜨리는 크고 작은 시련들을 잘 이겨내야 하지요. 한마디로 말해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꿈을 이루기 어려운 것은 이처럼 노력하는 과정이 험난하고 고달프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렇게 피땀을 흘리는 노력의 과정이 있기에 꿈이 더 값지고 아름다운 것이 아닐까요?
최은영 작가는 동화를 쓰는 봉 작가와 책 속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하늘다람쥐 하다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얼마만큼 노력했나요?”라고 말이지요. 봉 작가는 분량을 채우는 데 급급하며 쓴 동화로 유명한 동화 작가를 꿈꾸고, 하다는 책 잔치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얕은 수를 씁니다. 둘의 일그러진 꿈은 결국 책 잔치를 엉망으로 만들고 말지요. 봉 작가와 하다는 엄청난 소동을 겪은 뒤 비로소 자신들이 무엇을 놓쳤는지 깨닫습니다. 그리고 악몽이 되어 버린 책 잔치를 되돌리기 위해 힘을 모읍니다. 봉 작가와 하다가 준비한 아주 특별한 책 잔치가 끝까지 어린이 독자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지요.
《아주 특별한 책 잔치》에는 실제 동화의 주인공들이 등장해 친근함을 더합니다. 아기 돼지 삼 형제, 토끼와 거북이, 장화 신은 고양이, 마늘 먹는 곰, 노래하는 당나귀 같이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동화 주인공들을 이야기 속에 재치 있게 녹여 낸 작가의 기지가 돋보입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꿈을 구슬에 빗댄다면, 구슬을 꿰어 보배로 만드는 것은 다름 아닌 노력입니다. 자신의 재능을 찾고 꿈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 만큼 꿈을 다듬고 가꾸는 노력 또한 무척 소중하지요.《아주 특별한 책 잔치》를 읽고 어린이 독자들이 멋진 꿈을 키워 가도록 격려해 주세요. 아울러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기르도록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 저학년 책이 좋아
책 읽기에 재미를 붙여 가는 저학년 어린이들을 위한 창작 동화 시리즈입니다. 어린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펴고, 마음껏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의미 있고 유익한 책들을 선보입니다.
1. 똥 친구 (다카하시 히데오 글 | 나카야 야스히코 그림)
2. 왕 떼쟁이가 돌아왔다! (다니엘르 시마르 글 | 카롤린 아멜 그림)
〈저학년 책이 좋아〉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