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세상이 너를 원하고 있어!
  • 세상이 너를 원하고 있어!
  • 저자 : 위문숙 출판사 : 개암나무 제작일 : 2021.12.07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태블릿PC 실행 가능  지원 기기: 스마트폰 실행가능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청소년>청소년 문학 유통사 : 다산지엔지
  • 추천수: 0  대출 : 0/5 반납예정일 : 2023.02.11 예약 : 0
  • 북큐브 전자책 스마트폰 이용안내

돈, 명예 성공보다 더 큰 가치를 향해 달리는
15인의 인생 멘토를 만나다!
≪세상이 너를 원하고 있어!≫는 15명의 사회적 기업가를 통해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또한 성공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일자리 창출 등으로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짚어 줍니다.

지난 2018년, 여성가족부가 공개한 ‘2018 청소년 통계’에 따르면 13세~24세 청소년이 가장 근무하고 싶어하는 직장은 국가 기관이었습니다. 그다음으로 공기업, 대기업 순이었지요. 이는 사회·경제적으로 안정된 직업을 선호하는 오늘날의 세태가 반영된 결과일 것입니다. 우리는 언젠가부터 직업을 개인의 영달을 위한 수단으로만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자아실현과 사회 공헌 등 직업의 이상적인 가치들은 퇴색해 가고 있지요.
≪세상이 너를 원하고 있어!≫는 직업의 공적인 의미와 가치를 추구한 15명의 사회적 기업가들을 소개합니다. 하버드 의대를 휴학하고 거리의 아이들을 위한 비영리 단체를 세운 치 쳉 후앙, 유명 건축 사무소를 그만두고 사회의 소외계층에게 집을 지어 주는 캐머런 싱클레어, 회계사라는 안정된 직업을 버리고 공정 무역 회사 ‘쏠레블즈’를 설립한 베들레헴 틸라훈 알레무……. 이들에게 직업은 단지 개인의 삶을 영위하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도구이자, 자신의 가치관을 실현하는 척도였습니다.
책에 등장한 이들이 어딘가 특별하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선택을 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들의 삶을 들여다보면 우리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안정된 직장과 남들이 부러워하는 성공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을 미루기도 했고, 불우한 청소년기를 보내며 좌절하고 절망하기도 했습니다. 사회적 기업을 시작하면서도 실패의 두려움에 눈물짓고 무수한 갈등과 난관에 부딪히며 자신의 선택을 의심하고 후회했습니다. 다만 이들에게 다른 점이 있었다면 자신이 진정 가치 있는 일을 하고 있는가에 대해 끊임없이 묻고 답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책을 쓴 위문숙 작가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주체적으로 고민하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까웠습니다. 어른들이 정해 놓은 틀 안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할 겨를도 없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청소년들에게 진정으로 가슴 뛰는 일이 무엇인지, 성공의 가치란 어떤 것인지 생각할 시간을 주고 싶었지요. ≪세상이 너를 원하고 있어!≫는 이러한 취지에서 기획하고 집필한 책입니다.
이 책은 15명의 인물들이 사회적 기업가로 성공한 일화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성공을 개인에 국한하지 않고 공동체의 성과로 인식함으로써 성공의 가치를 새롭게 정의하고, 사회적 기업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서도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인생의 멘토가 있다는 것은 내일의 나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책에 나오는 15명의 멘토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기 인생의 주인공으로서 열정을 갖고 당당하게 살아가기를 응원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