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30초 뉴스로 귀 뚫어 주는 여자 (1)
  • 30초 뉴스로 귀 뚫어 주는 여자 (1)
  • 강사명 : 임수진 제작사 : 다락원 등록일 : 2016.01.01
  • 소속도서관: 교육청 포맷 : 동영상 파일
  • 추천수: 0
<강의소개>
뉴스 청취 초급용 강좌

<학습대상>
일상 회화는 잘 들리지만 뉴스 듣기는 처음 해 보는 학습자
뉴스 듣기로 청취의 기초를 다지고 싶은 학습자
정치, 경제, 사회 분야의 핫 이슈를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학습자

<학습목표>
뉴스 듣는 방법을 학습하고 학습 내용을 적용하여 실제로 영어 뉴스를 듣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학습특징>
30초 내외의 ‘쉬운’ VOA 뉴스로 학습
부담 없는 분량, 비교적 쉬운 어휘, 주제 파악이 쉬운 뉴스 소재로 '뉴스'라는 컨텐츠에서 오는 초급 학습자의 부담감을 낮추었습니다.
‘뉴스 전문가’의 특별한 핵심 어휘 강의
핵심 어휘 강의에서는 step 1은 커뮤니케이션 석 박사 출신인 전문가가, step 2는 한국에서 활동 중인 현직 기자가 등장, 각 뉴스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어휘를 동의어와 함께 효과적으로 설명합니다.

동시통역사의 ‘정확한’ 구문 분석과 ‘빠른’ 뉴스 주제 찾기
뉴스 듣기를 하면 늘 구문 분석과 발음 체크만 하게 되고, 정작 실제로 뉴스 전체 주제를 파악하거나 필요한 내용을 골라 듣는 방법을 배우기 어렵습니다. 때로는 복잡한 구문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을 오역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실력 있는 동시통역사 겸 강사가 정확히 구문을 분석하고, 뉴스 주제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는 방법까지 전수합니다.

낯선 뉴스 어휘, 복잡한 구문과 주제 찾기를 동시에 잡자
step 1은 뉴스를 ‘부분에서 전체’로, step 2는 ‘전체에서 부분’으로 강의하는 방식으로 구성하여 청취 학습자가 흔히 하듯 발음과 구문 분석만 하는 지엽적인 학습 방식을 지양하고 뉴스 전체를 보는 눈을 기르도록 합니다. 강의와 함께 어휘 던지기, 30초 강의 후 퀴즈 등은 어휘와 주제 찾기 방법을 놓치지 않도록 확인시켜 줍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1899-3277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