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작은 부엌
  • 작은 부엌
  • 저자 : 고토 유키코 출판사 : 시그마북스 제작일 : 2019.08.19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태블릿PC 실행 가능  지원 기기: 스마트폰 실행가능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가정/생활>패션/뷰티 유통사 : 다산지엔지
  • 추천수: 0  대출 : 1/10 반납예정일 : 2019.12.21 예약 : 0
  • 북큐브 전자책 스마트폰 이용안내

1.5평 남짓한 작은 부엌에서 가족의 삼시 세끼를 책임져온 저자가 알려주는 좁은 공간에서도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부엌을 만드는 법! 맛있는 밥을 만드는 방법부터 시간 분배, 동선, 수납, 청소 등 부엌일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소하지만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살림 고수가 알려주는 작은 부엌 활용법

일본의 집들은 크기가 작은 편이다. 하물며 부엌은 어떠하랴. 우리나라도 요즘은 1인가구나 가족 구성원이 적은 가구가 많다 보니 작은 집, 작은 부엌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다. 그런데 집은 작아도 부엌은 커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생각의 이면에는 부엌이 좁으면 요리하기 불편하다, 식기나 도구를 마음껏 살 수 없다, 친구들을 초대하기 어렵다 등등 부정적인 생각이 존재한다. 하지만 작은 부엌일수록 오히려 좋은 점도 많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다. 이 책의 저자 고토 유키코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즐겁게 요리하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소개한다.
고토 유키코의 가족이 살고 있는 집의 부엌은 1.5평쯤 되지만, 안쪽에 세면대가 있어 실제로 부엌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은 그보다도 작다. 가스레인지는 2구짜리고, 그릴도 없다. 이상적인 부엌과는 거리가 먼 이 작은 부엌에서 15년 동안 가족을 위해 즐겁게 요리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저자는 좁고 오래되어서 이상적인 모습과는 거리가 먼 부엌이라도 ‘쓰기 편한 공간’, ‘마음 편한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이 실천한 방법을 소개한다.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부터 시간 분배, 동선, 수납, 청소 등 부엌일을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소하지만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들이다.
저자는 좁은 공간일수록 청소가 간편하고, 동선이 짧으며, 손만 뻗으면 필요한 물건을 집을 수 있다는 것 외에 작은 부엌이라서 느낄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을 소개하며, 그 장점을 바탕으로 부엌일을 효율적으로 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다만, 부엌의 공간 배치나 가족 구성은 집마다 다르므로 이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이 모든 사람에게 최고의 방법은 아닐 수도 있다고 전제한다. 그러면서 이 책을 통해 저마다 자신의 집 부엌에서 활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얻어 즐겁게 요리할 수 있는 자신만의 부엌을 만들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한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