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소비의 사회
  • 소비의 사회
  • 저자 : 장 보드리야르 출판사 : 문예출판사 제작일 : 2019.08.19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태블릿PC 실행 가능  지원 기기: 스마트폰 실행가능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사회>사회/정치/법 유통사 : 다산지엔지
  • 추천수: 0  대출 : 9/10 반납예정일 : 2019.09.24 예약 : 5
  • 북큐브 전자책 스마트폰 이용안내

장 보드리야르는 사물의 소비를 사용가치의 소비보다는 행복, 안락함, 사회적 권위, 현대성등의 소비로 규정한다. 이 책은 이러한 새로운 소비개념을 통해 현대 대중사회를 예리하게 분석한다.

새로운 소비 개념을 통해 현대사회를 분석한 보드리야르의 명저. 그가 제시한 소비 개념은 경제학에서 정의하는 소비 개념과는 다르다. 즉 상품(사물)의 소비란 사용가치의 소비를 훨씬 넘어서 행복, 안락함, 사회적 권위, 근대성 등의 소비도 포함하며, 특히 후자에 현대 대중사회 소비의 의미가 있다고 본다. 이러한 착상에서 그는 사물을 기호로 파악하고, 사회를 언어의 체계로 해석한다. 그리고 인간의 욕구를 특정 사물에 대한 욕구로 해석하지 않고 사회적 차이에 대한 욕구로 해석한다. 이러한 해석 방식을 기초로 그는 ‘사회적 차이화의 이론’을 만들어낸다. 이와 같은 혁신적인 이론을 전개하고 있는 이 책은 현대사회학에서 데이비드 리스먼의 『고독한 군중』 이후 최고의 걸작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