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처음 만나는 홍길동전
  • 처음 만나는 홍길동전
  • 저자 : 김유철/이유진 출판사 : 미래주니어 제작일 : 2018.12.12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태블릿PC 실행 가능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어린이>한국동화 유통사 : 웅진OPMS
  • 추천수: 0  대출 : 1/5 반납예정일 : 2019.09.24 예약 : 0

??? 요약 소개글


홍길동과 함께하는 통쾌하고 신비로운 영웅담

만약 우리 주변에서 외국인 노동자나 장애가 있는 사람, 노인이나 어린이 등이 차별받는 것을 본다면, 대부분 사람들은 결코 옳지 않은 일이라 생각하며 분노할 것이다. 사람들마다 각각 다른 인종과 종교, 나이, 직업, 신체적 조건 등으로 차별하는 것은 정당화될 수 없기 때문이다.
<홍길동전>의 주인공 홍길동은 조선 시대에 당연하게 여겨졌던 신분 차별을 부당하게 여기고, 현실에 순응하기보다는 그 벽을 깨뜨리고 자신의 길을 걸어간 인물이다. 서자로 태어나 차별을 받으며 가슴에 한이 맺힌 길동은 집을 나와 활빈당이라는 도적떼를 이끌며 조선을 어지럽힌다. 하지만 탐관오리나 부당하게 재산을 모은 양반들만 상대로 도적질을 하며, 착하고 선량한 백성들에게는 오히려 도움을 준다. 당시 <홍길동전>을 읽는 대부분 사람은 일반 백성들이었다. 억압받고 차별받았던 백성들은 이 소설을 읽으며 통쾌함과 후련함을 동시에 느꼈을 것이다. 그런 <홍길동전>이 현대에 와서까지 읽히는 것은 지금도 공감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처음 만나는 홍길동전》은 <홍길동전>의 원문을 최대한 살려서 구성했으며, 재미있는 그림을 더해서 어린이들이 더욱 쉽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만들었다. 본문에 구성된 ‘깊이 생각해보기’에서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홍길동의 선택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통하여 단순히 재미로 읽고 끝나기보다 소설을 통해 깊이 생각하는 훈련이 가능하게 했다.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 14번째 이야기, 홍길동전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고전들을 원문에 바탕을 둔 생생한 글과 재미있는 그림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게 구성한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고전이다.
《처음 만나는 홍길동전》은 <처음 만나는 초등 고전> 시리즈의 14번째 이야기로 자유분방한 홍길동이 지배층의 억압과 신분의 차별에 반해서 일으키는 소동을 재미있게 풀어낸 소설이다. 이야기는 모두 8개의 주제로 나누어 담았다. ‘1장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2장 길동, 집을 나오다, 3장 도적의 우두머리가 되다, 4장 신출귀몰한 홍길동, 5장 그리운 가족을 다시 만나다, 6장 요괴를 무찌르고 부인을 얻다, 7장 아버지를 모시게 된 길동, 8장 율도국의 왕이 되다’이며, 아이들이 재미있는 소설을 읽는 동시에 당시의 시대적 배경과 사회 분위기, 무엇보다 홍길동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