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나를 깨우는 명상(개정판)
  • 나를 깨우는 명상(개정판)
  • 저자 : 김연수 출판사 : 청어 제작일 : 2012.08.20
  • 소속도서관: 교육청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문학>수필/에세이 유통사 : 웅진OPMS
  • 추천수: 0  대출 : 1/10 반납예정일 : 2019.09.01 예약 : 0

내면의 평화와 행복을 얻고 깨달음에 이르는 거듭나기 명상! 나는 당신을 깨우고 싶다 네 속에도 분명 그 생명은 지금 살아 움직이고 있어. 우리가 큰 안목을 가지게 되면 그에 따른 깊은 직관력이 생기고 그에 알맞은 더 큰 느낌과 생각이 새롭게 생겨난단다. 수행,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깨닫는다는 것은 비로소 참으로 [내가 누구인지를 안다]는 것입니다. 내가 누구이며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갈 것인지 그리고 어떤 상태로 존재하는 것인지 아는 것입니다. 나 자신을 똑바로 보자 참으로 살아있는 진리를 찾으려면 우리가 어디로 유학가거나 책 속으로 파고들어 가지 말고 바로 그 모든 것을 있게 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바로 자기 자신을 한 번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한다 이말 입니다. 인간에 대한 탐구 자기가 무한한 신의 의식과 합일한 존재는 최고 수준의 대자유와 평화를 누리는 광명세계에 합치하게 됩니다. 사람은 정신적인 존재라 그 정신의 순도와 크기가 바로 그의 정신세계에서의 위치를 결정짓게 되는 것입니다. 영원한 나를 찾는 공부법 자기가 공부 잘 되었나 못 되었나 하는 것은 자기가 무얼 얼마나 아느냐 하는 것을 머리로 판단하는 게 아닙니다. 옆 사람들이 그 존재에게 가슴으로 감동하게 되며 그의 내적인 변화를 인정해주어야 그 수행이 진짜입니다. 창조와 체험 명상은 그래서 모든 것은 내가 만들고 내가 체험한다는 절대 진리에 대한 [깨어남]이며, 내가 만든 과거 속 나로부터 나를 벗어나게 해주는 참다운 해탈의 방법입니다. 초감각적 인식의 세계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나 개체로서 살아오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나 생각, 느낌, 감정들은 다 기억되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사랑이라든지 감동이라든지 하는 것은 절대로 그것 그 자체로서 온전하게 기억될 수가 없습니다. 종교와 수행에 대한 통찰 막히면 돌아가고 길이 끊어지면 위험한 곳은 피해가면 됩니다. 진짜로 중요한 것은 오르고자 하는 간절한 의지입니다. 길이 아닙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