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지금 나는 고민하지 않는 방법을 고민중이다
  • 지금 나는 고민하지 않는 방법을 고민중이다
  • 저자 : 엘리엇 D. 코헨 출판사 : 애플북스 제작일 : 2012.04.10
  • 소속도서관: 교육청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종교/철학>종교/철학일반 유통사 : 웅진OPMS
  • 추천수: 0  대출 : 0/10 반납예정일 : 2019.09.24 예약 : 0

걱정해야 마음이 놓이는 사람들, 현대인의 중병 걱정중독증 최고로 행복한 순간에도 기뻐하지 못하는 걱정중독에 빠진 나를 위한 심리학 우리는 매순간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이 그런 상황에 처하지 않기를 기도하고, 위험하거나 위협적인 상황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 하지만 우리가 선호하거나 바란다고 늘 세상사가 우리의 기대대로 되지는 않는다. ‘이건 반드시’라는 말은 그 자체가 오류다. 만약 당신이 걱정을 습관처럼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불완전한 세상에 사는 완벽주의자다. 아, 이 얼마나 피곤한 일인가! 이 책은 미국 철학 상담 분야의 창시자이자 논리 치료법의 권위자인 엘리엇 D. 코헨이 만난 환자들과 동료의 상담 사례를 통해 왜 어떤 사람은 충동적으로 의무적인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지 정확히 지적해서 보여주고, 그 악순환을 끊을 수 있는 4단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자기평가와 마음 점검을 통한 연습문제가 포함된 이 책은 독자가 직접 책에 속마음과 현재 기분 상태를 적어가며 상황을 파악하고, 자기가 스스로 부여한 행동과제를 수행하면서 무한 걱정의 꼬리를 끊는 방법을 찾아가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물론 걱정하는 습관을 긍정적인 측면에서 보자면, 자신이 지금의 상황을 향상시키고 통제하기 위해 실제로 뭔가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수는 있다. 그러나 이 비생산적인 습관은 결국엔 당신의 열정과 마음의 평화를 앗아가서 상황에 압도당한 느낌만을 남겨놓을 뿐이다. 절대 일어나지도 않을 일을 앞서 걱정하고, 걱정하지 않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는 것은 참으로 어리석은 사람의 행동이다. 지금 당장 무한 걱정의 사슬을 끊어버리고 당신의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즐겨보자.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