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 저자 : 이철환 출판사 : 자음과모음 제작일 : 2015.12.14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태블릿PC 실행 가능  지원 기기: 스마트폰 실행가능  포맷 : EPUB 파일
  • 카테고리 : 문학>수필/에세이 유통사 : 다산지엔지
  • 추천수: 1  대출 : 0/10 반납예정일 : 2019.05.28 예약 : 0
  • 북큐브 전자책 스마트폰 이용안내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
작가의 혼신을 다한 글과 그림의 전하는 최고의 감동!
12개 인간의 감정에 대한 통찰!
질투 ㆍ 배신 ㆍ 변덕 ㆍ 배은망덕 ㆍ 이기심 ㆍ 이중성 ㆍ 속물근성 ㆍ 허영심
인정받고 싶은 마음 ㆍ 무례함 ㆍ 비판 ㆍ 폭력성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없다면
인간의 마음을 읽을 수도 없고
인간의 마음을 얻을 수도 없습니다.

질문을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삶의 여정 속에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400만 베스트셀러 『연탄길』의 이철환 작가는 신작『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를 통해 이 시대 독자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궁극의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동서양의 고전 작품과 더불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삶의 여정 속에서 아주 겸손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는 2012년 출간된 베스트셀러 『위로』의 후속작으로, 이철환 작가의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과 인간적인 이해에 이르기까지의 깨달음을 깊은 사유가 담긴 그림과 함께 실었다. 왜 많은 독자들이 이철환 작가를 신뢰하는지, 그에게 따뜻한 찬사를 보낼 수밖에 없는지 그 이유를 깨닫기에 부족함이 없는,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이 글과 그림으로 전해진다.
‘질투’와 ‘배신’ ‘변덕’ ‘배은망덕’ ‘이기심’ ‘이중성’ ‘속물근성’ ‘허영심’ ‘인정받고 싶은 마음’ ‘무례함’ ‘비판’ ‘폭력성’ 12개의 감정을 깊이 있게 통찰했다. 분별력을 가지려면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을 깔보지 않아야 한다. 인간의 내면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면서 사람의 마음을 바라보고 해석해야 인간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독자들은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결국 사랑하게 되는 키워드를 책에서 찾을 수 있다.
내가 상대의 손을 잡는다고 해서 소통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고, 내가 내민 손을 상대가 잡았을 때 비로소 소통이 시작된다. 상대방이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내야 하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제대로 읽을 수 있을 때 우리는 비로소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인간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인간의 내면을 이해한다는 것이고, 이 책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감정을 깔보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해석하면서 사람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책에는 네 가지 생각의 도구가 제시된다. 첫 번째, 역린의 비유로 상대방이 부끄러워하는 부분은 말하지 말라고 했으며, 두 번째, 꿀 속으로 다이빙하는 개미 이야기는 극단적 선택은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세 번째, 토끼를 기다리는 어리석은 농부 이야기는 익숙한 것을 고집하며 안주하지 말고 낯선 것을 향해서도 용감하게 나아가라고 한다. 네 번째, 누군가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내가 원하는 방식을 진심을 다해 말해야 하는 것도 생각의 도구이다. 진실 없이는 다른 사람의 마음속으로 들어갈 수 없다. 진실은 만들어가는 것이다.
무엇을 선택하며,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인간에 대한 열두 개의 통찰이 나를 이해하기 위한 수단으로 끝나지 않는다.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모두 사용될 수 있다. 모순투성인 내 모습을 바라보고 자신을 너무 비하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말고 이중성을 가질 수밖에 없는 삶의 상황에서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이해해야 한다. 이것을 부족한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소통의 도구로 사용해야 한다. 타인의 이기적인 모습 때문에 마음 상하지 말아야 하며, 타인이 나를 질투한다고 해도 그가 여전히 나의 친구임을 의심하지 말아야 한다. 누군가의 이중성을 보았다고 해서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이라고 함부로 속단해서도 안 된다. 타인의 인간적인 본성과 감정을 얕보지 말고 존중하며 긍정해야 한다. 인간은 모순된 많은 단점과 함께 장점도 지녔음을 깨닫고 사람을 사랑하는 소통의 도구로 사용해야 하는 것이다.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는 숱한 사연으로 마음 깊은 곳에 상처를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위로받고, 이런저런 사건으로 감정의 골이 깊어진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관계를 회복하는데 힘이 될 만한 책이다. 인간의 영토를 넓힐 수 있는 것은 ‘사랑’과 ‘사랑의 기억’이었음을 깨닫게 해주고, 이제부터라도 내가 어떻게 사고해야 하는지, 어떻게 우리 관계를 이끌어가야 하는지 방향을 찾게끔 해준다.
작가의 말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제가 이 질문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단순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려면 원하는 것을 얻어야 하는데 사람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족의 마음을 얻고, 친구나 애인의 마음을 얻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나 그 밖의 다른 중요한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만 있다면 우리는 행복해질 것이며, 우리가 원하는 것도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타인의 마음을 얻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돌보는 일이 먼저일 것입니다. 타인의 마음을 얻는 것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싶었지만, 저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부족하나마 그것을 통해 깨달은 저의 이야기가, 그리고 동서양의 고전을 공부하며 그것에 관해 제가 만난 빛나는 통찰들이 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이 책은 강연을 책으로 엮은 것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저의 이야기가 독자들 마음속에 눈송이처럼 쌓이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야기를 들려주듯 그렇게 글을 쓰고 싶었을 뿐입니다.
제비꽃 필 무렵 이철환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