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잠자기 전 30분 공부법
  • 잠자기 전 30분 공부법
  • 저자 : 다카시마 데쓰지 출판사 : 아이콘북스 제작일 : 2014.12.22
  • 소속도서관: 교육청  지원 기기: 스마트폰 실행가능  포맷 : XML 파일
  • 카테고리 : 경영/처세>경영/처세 유통사 : 다산지엔지
  • 추천수: 3  대출 : 1/10 반납예정일 : 2019.11.23 예약 : 0
  • 북큐브 전자책 스마트폰 이용안내

<강추!>베스트셀러 《잠자기 전 30분》저자의
획기적인 공부 비법!
91개의 자격증을 딴 ‘공부의 신’ ‘기억의 신’에게 배운다
잠자기 전 30분 공부 습관이 잠자는 동안 ‘기억의 신’을 깨운다!
수면 중 뇌의 기억 기능을 활용해 쉽게 암기하고 효과적으로 공부한다.
자격증 취득, 토익/토플, 승진 시험, 입시 공부 등 각종 시험 완벽 대비!
대한민국은 공부 열풍! 시험 열풍!
꿈을 이루는 최고의 공부 비법을 만나다!

대한민국의 남녀노소는 행복한 미래를 위한 도약으로 무언가를 열심히 배우고 공부하고 수많은 시험을 준비하느라 여념이 없다. 높은 실업률 속에 사회에 첫발을 내딛으려는 젊은이들은 안간힘을 쓰며 취직시험을 준비하거나, 신이 내린 직장이라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며 치열한 경쟁 속에 살고 있다.
이렇게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빛나는 미래를 꿈꾸며 초등학교 시절부터 각종 능력평가시험에서부터 특수 목적을 위한 중·고등학교 입학시험, 수능시험 등 수많은 시험에 도전하며 자신의 미래를 준비해왔을 것이다.
하지만 그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대학 졸업 후 직장에 취직해서도 만족하지 못하고, 또다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거나 전문지식을 쌓기 위해 각종 전문분야의 자격시험에 도전하는 20~30대들도 많다. 또 언제 구조조정 될지 모르고, 불안한 미래를 대비해 은퇴 후 자영업에 필요한 각종 시험을 준비하거나, 다시 공무원 시험을 보는 40대 이상의 사람들도 많이 늘고 있다.
왜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이 공부와 시험에 열을 올리는 것일까? 요즘 초등학생들의 꿈 순위 1위가 ‘공무원’이라고 한다. 이것은 경기 불황과 미래에 대한 불안이 사회 분위기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모두가 안정된 삶을 갈망한다는 증거일 것이다.
시험공부를 하는 모든 사람들의 가장 큰 바람은 뭘까? 그것은 바로 ‘시험 합격’이다. 시험의 승패는 과연 무엇이 좌우할까? 바로 ‘기억력’이다. 오랜 시간을 공부에 투자한다고 해서 모두 좋은 성과를 얻는 것은 아니다. 기억력을 높여 짧은 시간동안 최대의 효과를 내는 《잠자기 전 30분 공부법》을 실천한다면 합격은 문제없다!
잠자기 전 30분 공부 습관이 인생을 바꾼다
베스트셀러 《잠자기 전 30분》 저자의 획기적인 공부 비법을 공개한 책이다. 이 책은 수면 중 뇌의 기억 기능을 활용해 기억력을 최고로 높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지금까지 수면은 단순히 ‘휴식’ 기능을 한다고 여겨졌다. 그러나 뇌 과학자들이 수면의 메커니즘을 연구한 결과 뇌는 우리가 잠든 사이에도 열심히 일하며, 이러한 활동은 잠에서 깨어난 후 뇌의 활동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쉽게 말해, 잠자는 시간도 ‘활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저자는 ‘렘수면 중에 각성 중일 때와 마찬가지로 뇌가 활동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시행착오를 거쳐 ‘잠자기 전 30분 공부법’을 개발하고 실천했다. 이 공부법으로 91개나 되는 자격증을 따내며 효과를

몸소 검증했다. 즉, 렘수면을 이용하면 공부 효과가 월등히 향상된다. 따라서 밤샘 공부는 오히려 ‘손해’인 것이다.
잠자기 전 30분 공부법, 잠자기 직전 1분 복습, 아침 1분 복습을 잘 활용하면 ‘공부의 신’, ‘기억의 신’이 될 수 있다. 이 습관이 자리를 잡으면 기억력이 놀라울 정도로 향상된다. 잠자는 시간 앞뒤로 복습을 반복하면 기초공사를 탄탄하게 마친 셈이다. 뇌는 우선순위를 높이 매겨 공부 내용을 기억저장고에 오래 보관해줄 것이다.
‘뇌의 센서’를 자극하는 암기법으로 ‘공부의 신’이 돼라
아직도 밤을 새워가며 주입식 암기 공부에 열을 올리는가? 잠을 줄이고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뇌에 억지로 밀어 넣듯 주입식 암기 공부를 해도 그 기억은 오래가지 못한다. 밤샘 공부가 뇌 기능을 오히려 방해하듯, 주입식 암기 공부 역시 뇌에 각인되지 못하고 머지않아 사라져버린다.
그렇다면 뇌의 성능을 높여주는 효율적인 공부법은 없을까? ‘공부의 신’이 추천하는 공부법으로 주입식 암기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쉽게, 오래 기억할 수 있는 공부 요령을 배워보자.
- 노력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외워지는 자연기억법
- 머릿속에 콕콕 새겨 넣는 3회전 학습! 눈도장 학습법
- 핵심만 쏙쏙 골라 기억을 강화하는 포스트잇 학습법
- 잠재의식 속에 각인되는 무의식 학습! 팔랑팔랑 독서법
- 토픽 센텐스 독해법을 응용한 단락이해식 찜하기 속독술
- 뇌의 ‘공부 감각’이 적중률을 높인다! 5항목 절대 기억법
- 통째로 암기해 공부 내용을 쉽게 떠올리는 머리글자 기억법
- 즐기면서 완벽하게 외우는 숫자전환 기억법&키워드 기억법
- 단어의 어원을 이해해 알파벳 약자 외우기! 어원식 기억법
- 기억 효과를 최고로 높이는 30글자 암기 카드 공부법
행복한 인생은 잠자기 전 30분에 시작된다!
이 책의 저자는 버려지는 시간이라 생각했던 ‘잠자는 시간’을 200% 활용한, 똑똑한 공부법을 개발했다. 지금까지 조명받지 못하던 수면 시간이 깨어 있는 시간에 맞먹는 주역으로 떠오른 셈이니, 또 다른 의미의 ‘수면혁명’이라 할 만하다.
잠자기 전 30분 공부와 아침 복습을 하고, 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며 공부하려면 당연히 ‘아침형’ 인간이 되어야 한다. 야행성에서 아침형으로 생활방식을 바꾸려면, 먼저 잠자기 전 시간에 대한 사고방식을 바꿔야 한다. ‘잠자기 전의 시간은 수면이라는 휴식을 위한 시간이 아니라 아침을 준비하는 시간, 행복한 내일을 위한 워밍업을 마무리하는 시간’이라고 생각을 전환해보자. ‘아침형’ 인간으로 거듭나는 이른바 ‘생활혁명’이다.
수면혁명과 생활혁명, 그리고 ‘잠자기 전 30분’ 공부혁명! 뭔가 거창해 보이지만, 사실은 너무나 쉽고 간단하다. 잠자기 전 30분 공부, 잠자기 전 1분 복습 후에 긍정적인 기분으로 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고, 눈 뜨자마자 아침 1분 복습을 하는 것이다. 이 공부법이 습관화되면 공부 효과와 기억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고 행복한 인생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