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내 몸을 살리는 해독
  • 내 몸을 살리는 해독
  • 저자 : 해독한의원 출판사 : 느낌이있는책 제작일 : 2011.04.13
  • 소속도서관: 교육청  포맷 : XDF 파일
  • 카테고리 : 가정/생활>건강/다이어트 유통사 : 우리전자책
  • 추천수: 0  대출 : 0/10 반납예정일 : 2020.10.28 예약 : 0

기획의도: 모든 병의 뿌리에는 독소가 있다
현대인은 독소 천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양한 통증부터 시작하여 만성피로, 피부병, 안과질환, 근육질환, 알레르기, 불면증, 우울증, 당뇨병, 고혈압, 암, 에이즈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소가 원인이다. 그런데 증상에 따라 처방하는 대증(對症)의학에서는 병이 나면 아픈 부위만 치료하고, 그래도 낫지 않으면 약물을 몸에 쏟아 붓고 ‘칼로 째고 도려내는’ 수술을 한다. 근본을 해결하지 않고 증상에만 그때그때 대처하는 대증치료로 오히려 독소가 활개 젓고 다니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있는 것이다. 해독 치료는 이러한 거꾸로 식 치료에서 벗어나 우리 몸의 면역력과 자연치유 능력을 되살려 스스로 병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다.

독소 가득한 현대인의 몸
예로부터 한의학에서는 독소를 십병구담(十病九痰)이라고 해서 10가지 병 중에서 9가지는 담(痰), 즉 독소에 의해 생긴다고 보았다. 독소는 분해되지 않고 정체되면 여러 가지 이상 증상과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간에 쌓이면 지방간, 간암 등 간장질환의 원인이 되고, 혈액에 쌓이면 뇌경색, 노인성 치매, 심부전 등 심혈관계질환의 원인이 되며, 피부에 쌓이면 아토피 등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믿기 어렵겠지만 현대인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독소의 위험에 노출되지 않은 곳이 없다.

선해독 후처방, 본치로서의 해독의 원리
아픈 부위에 대한 치료만 하는 대증치료는 단시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는 있다. 그러나 대증치료를 위해 쓰이는 약품과 수술로 인해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무너지고, 부작용과 후유증으로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갖가지 통증과 만성질환에 시달리고 있다. 요즘처럼 독성물질이 넘쳐나는 시대에는 아무리 좋은 치료법을 사용해도 해독을 하지 않고서는 질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해독은 병의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본치의 개념이다. 질환에 상관없이 몸속 독소 제거로 피를 맑게 하여 몸속 장기를 청정하고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 놓는 것이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