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 처리를 하지 못합니다.

상세보기

부자가 되려면 당장 사업을 시작하라
  • 부자가 되려면 당장 사업을 시작하라
  • 저자 : 21세기재테크연구소 출판사 : 생각의나무 제작일 : 2003.09.08
  • 소속도서관: 강동도서관  포맷 : XML 파일
  • 카테고리 : 취업/창업>취업/창업 유통사 : 강동도서관
  • 추천수: 1  대출 : 0/10 반납예정일 : 2019.09.02 예약 : 0

상점, 어느 때 구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
때는 운명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그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변함 없는 법칙이다. 상점을 구할 때도 이 법칙은 그대로 적용된다. 상가분양을 받거나 기존 상점을 인수할 때 모두가 때의 적절성 여부가 돈을 많이 주고 상점을 구하느냐 덜 주고 구하느냐 하는 결정적 역할을 한다.
상가분양만 보아도 때의 중요성을 알 수가 있는데, 상가분양은 땅에 말뚝을 받기 전에 먼저 캐털로그를 만들어 분양을 시작한다. 이 때 남보다 일찍 정보를 갖고 있는 사업가는 권리금 없이 분양계약을 체결하고, 상가 건물이 올라가기 시작하면 거액의 권리금을 붙여 판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오래 전 영등포 역사 분양 사건을 들 수가 있다. 그 당시 1개 점포당 1억이 호가했으니 때의 중요성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상가분양을 받거나 임대를 구하려 할 때, 매입의 경우에는 설계에서부터 공략에 나서야 하지만 조건이 여의치 않을 때는 최소한 분양공고 전에 공략해야 한다. 임대의 경우에는 공개입찰자의 명단을 입수해 소위 `노른자`를 공략해야 돈을 벌 수 있다.
또 기존 상점을 구할 때는 그 상점이 무슨 업종을 하고 있으며, 그 업종이 계절적으로 비수기에 속하느냐 하는 통계자료를 수집 · 분석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것은 비수기야말로 그 업종이 최악의 상태이므로 권리금을 낮출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상점 경영 실적도 최악의 상태이므로 이런 상태에서도 자신이 지혜와 끈기를 갖고 견뎌낼 자신이 있는가를 판단할 수 있어 대단히 좋은 시기다.
- 본문 중에서
비젼도 보장도 없는 샐러리면의 굴레에서 과감하게 탈출하여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창업의 길로 방향을 바꾸어보자!!
그러나 창업에는 무수한 위험부담이 따르는 것이 사실. 그러나, 경영학적인 측면에서 볼 때 창업은 자기가 자기 자신을 고용하는 것, 곧 자신이 사장임과 동시에 고용인이 되는 것이며 그만큼 자신의 모든것을 바쳐 무한히 성공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이러한 평범한 샐러리 맨들에게 자신의 능력과 시간을 무료한 책상앞에서 허비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과감한 선택을 하라고 이야기 하며, 창업에 대한 보다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통해 창업에 대한 위험부담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창업에 있어 유용한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꾸며진 책이다.
총 9부로 구성되어, 사업에 임하는 자세, 세대별 창업전략과 사업 가이드, 상점을 고르는 노하우, 유망사업가이드 등 처음 창업을 시작하는 사람이나, 이미 몇번의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송월길 48(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교육과)
고객센터 :  
02-2024-9999(내선 2번) (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 점심시간: 12시~ 13시 제외)
Copyright (c) 2017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